1. 실입조는 정직하게 소득의 열 중 한 개는 하나님께 돌려 드림으로 만물이 주께로부터 오는 것임을 믿으며, 주님이 내 삶의 절대 주인이 되심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주님은 ‘십일조’를 통해 각양 좋은 복을 내려주시기 원합니다(말3:8-10, 마23:23).
2. 매 주일 감사예물 드리기 범사에 감사하라.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합니다. 우리 하나님의 성품을 들여다보면 감사하는 나라와 개인을 좋아하시고 축복하십니다(시50:23).
3. 한 부서 이상 봉사하기 교회는 영적으로 학교요, 병원이요, 훈련소요, 사관학교요, 요양원입니다. 그러니 돕는 손길이 무한정 필요한 곳입니다. 이제는 우리 사회도 봉사하는 시대입니다. 내가 즐겁고 잘 할 수 있는 일, 내 손이 필요한 부서를 한 곳 이상 정하여서 꾸준히 봉사하십시오(롬12:6-8).
4. 순장 혹은 순원으로 순모임 참여하기 하나님은 우리가 ‘혼자’ 신앙생활을 하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사람은 ‘혼자 있으면 외롭고 힘들고 약해’ 집니다. 하와도 혼자 있다가 사단의 유혹에 넘어갔고 다윗도 혼자 있을 때 죄로 넘어졌음을 봅니다. 그러기에 한 분도 빠짐없이 희망하는 순에 속하여 서로 격려하고 위로하고 돕고 기쁨과 슬픔, 아픔, 꿈, 용기, 희망을 나누길 바랍니다. 그리하면 우리의 인생은 성공하게 되고 승리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이 모습을 보고 싶어 하십니다(롬15:5-7).
예수님이 하늘에서 이 땅에 오신 것은 십자가 죽으심으로 인류를 대속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3년이나 시간을 할애하사 12제자를 훈련시키셨다는 것은 참으로 주목할만 한 부분입니다. 그리스도인은 ‘훈련받는(은)’ 자입니다. 훈련받지 않고서는 섬길 수 없습니다. 섬김 없이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될 수 없습니다. 그러기에 신광교회 교우들은 평생토록 훈련하고 바든ㄴ 일에 지속적으로 자신을 헌신하시길 바랍니다.
1. 자람터 새가족반, 성경통독, 세례반, 큐티반, 결혼예비학교
2. 배움터 성장반(성경개관), 크로스웨이, D형QT, 새벽기도훈련, 제자반, 전도대
3. 사역반, 중보기도학교, 교사대학
우리는 하나님의 ‘기쁨’을 위해 계획되고 창조되었습니다.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는 것, 그분의 목적을 위해 사는 것은 우리 삶의 첫 번째 목적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매우 소중한 존재이고 하나님을 기뻐하시는 예배를 드리기 위해 우리를 부르셨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공적인 예배든 개인의 예배든 반드시 예배의 삶에 성공하는 여러분이 되길 소원합니다.
1. 공적 예배 주일예배, 주일 오후예배, 수요기도회, 금요기도회
2. 개인 예배 매일 아침 드리는 기도(새벽기도 혹은 개인기도), 셀 모임
3. 예배의 내용 신앙고백, 찬양, 감사(감사의 예물), 기도(참회, 간구, 중보, 치유), 성경강론, 성도의 교제, 축복
4. 예배의 자세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것(예배의 부름, 말씀, 축복)들과 우리가 하나님께 드리는 것(찬양, 기도, 감사)을 믿음으로 드리고 받아야 한다.
5. 예배의 축복 우리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릴 때 하나님은 예배 안에서 우리를 고치시고 우리를 회복하신다.
우리는 하나님의 가족으로 태어났다. 하나님은 가족을 원하시고 우리가 가족이 되도록 새롭게 만드셨다. 성경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에게 영광을 돌리며, 영원히 그분과 함께 살도록 ‘하나님의 가족’을 만드는 이야기다(엡1:5).
우리가 그리스도를 믿을 때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가 되시고 우리는 그분의 자녀가 되며 다른 믿는 자들을 우리의 형제자매가 되고 교회는 우리의 영적인 가족과 가정이 된다(요1:12,갈4:7).
하나님의 가족은 혈육가족보다 더 중요한데 그것은 영적 가족은 영원히 함께할 것이기 때문이다.
영적가족으로써 교제하기 위해서는...
1. 예수믿음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하나님, 나의 주님으로 고백하고 모셔들여야 한다(마16:16,롬10:9-10).
2. 세례 세례는 ‘나는 하나님의 가족이 되었다는 것이 부끄럽지 않다’라고 고백하는 것임과 동시에 예수님과 함께 죽고 함께 살아났음을 믿음으로 고백하는 것이다(행2:40-42,롬6:4).
3. 서로 사랑하기(교회/셀) 요일3:16,갈6:10,요13:35-사랑은 최고의 은사요, 미덕이요, 능력이다.
4. 교회안에서 그리고 세상에 나가서 교회 안에서 받은 사랑과 은혜를 성도에게 실천하고, 그 사랑을 또한 세상에 전파한다.
5. 중보기도 우리는 때로 연약하다. 서로를 위하여 기도해 주는 것은 ‘성숙한 형제사랑’이다. 하나님은 이것을 기뻐한다.
이웃과 세상, 모든 언어, 족속, 민족, 그리고 땅끝까지 이르러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기쁜 소식을 전파한다.